본문 바로가기

Kornan/Idea Depot

포켓 위젯단말기



 


'Chamby' 는 위젯 플랫폼을 적용한 위젯 전용 단말기로, 현재 북미를 시작으로 전세계로 뻣어나가고 있는 시대를 앞서나가는 가젯중 하나입니다. Wi-Fi, Ethernet, USB Network 기능을 통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인터넷 실시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단순한 시계(알람) 기능부터 인터넷 라디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연예, 스포츠 뉴스, 옥션, 날씨, 주요 포털 사이트 업데이트 정보, RSS피드 등을 통해서 매일 새로운 정보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받을 수 있고, 플리커를 통해서 이미지를, 유투브를 통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단말기가 됩니다.



Chumby 는 휴대전화 등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FlashPlayer 의 경량 사양인 FlashLite3 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320 x 240 터치 패널 스크린상에서 Flash 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FlashLite3 의 기능에 의해 YouTube 의 FLV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Chumby 로 재생할 수 있는 Flash 르 Widget 으로 불러 chumby.com 에 등록된 것을 원클릭으로 자신의 Chumby 에 등록해 사용하면 됩니다.




각 종 뉴스나 RSS피드, 일기 예보, 여러가지 모양의 시계, 웹캠을 통해서 정지화면이나 동영상을 볼 수 있고, Facebook, Twitter 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도 가능. Flickr 나 Gmail, Google Calendar 등의 사적인 정보는 물론 터치 패널과 기울기 센서를 이용한 게임 등도 많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게 다가 Flash 를 다룰줄 아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스스로 제작한 위젯을 chumby.com 에 등록해 사용 및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다만 현시점에서는 한국어는 물론 일본어도 본체에 내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가 아닌 자국어를 기반으로 위젯을 개발하면 등록할 수 없다고 합니다. 단지 USB단자를 통해서 연결한 드라이브의 로컬에 위젯을 설치하면 구동은 가능합니다.



802.11b/g의 무선 LAN 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때나 chumby.com 에 등록된 위젯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고, 각종 서비스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SHOUTcast 등의 인터넷 라디오 채널이나 USB단자를 통해서 iPod 등의 휴대용 플레이어의 음악, 동영상 등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자택의 PC에 SlimServer 와 같은 스트리밍 서버를 인스톨 하는 것으로, 음악 라이브러리를 Chumby 와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젯]

-. 개인용 알람시계
-. 뮤직 & 팟캐스트
-. 날씨정보
-. 사진보기 및 공유하기
-. 뉴스 &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
-. 옥션 & CLASSIFIEDS
-. 동영상 감상
-. 게임 플레이
-. 채팅

※ 이외에도 더 많은 위젯을 서비스 중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chumby.com/
※ 국내 Chamby 위젯 개발자모임 : http://cos.openyours.com/chumby


[외부 사양]

-. 320x240 LCD 터치 패널
-. 뒷면에 USB 2포토
-. 802.11b/g
-. 본체 상부의 푸시 스위치(컨트롤 패널을 표시)
-. 스피커 / 마이크
-. 기울기 센서
-. 350 MHz ARM프로세서
-. 64MB SDRAM
-. 64MB NAND FLASH RAM
-. AC어댑터
※ OS : Linux


[외형모습]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