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haikovsky - 1812 Overture 차이코프스키 - 1812년 서곡 Tchaikovsky 1812 Overture Part 1 Tchaikovsky's famous 1812 Overture performed by the Hallé Orchestra, conducted by Mark Elder at the Royal Albert Hall during the Nations Favourite Prom 2004 Tchaikovsky 1812 Overture Part 2 Tchaikovsky Overture 1812 - The Final - ending (V for Vendetta) Ouverture Solennelle, L'Année 1812, Op. 49 (Festival Overture, The Year 1812) (Russian: Торжественная увертюра 1812 года, Toržestvennaja uvertjura 1812 goda), better known as the 1812 Overture, is a classical opus written by Russian composer Pyotr Ilyich Tchaikovsky. The piece was written to commemorate Russia's defense of Moscow against Napoleon's advancing Grande Armée at the Battle of Borodino in 1812. The Overture debuted in the Cathedral of Christ the Saviour in Moscow on August 20, 1882 (in the Gregorian or NS calendar; the date in the Julian or OS calendar was 8 August). The overture is best known for its climactic volley of cannon fire and ringing chimes. While this piece has no historical connection with United States history, it is often a staple at Fourth of July celebrations. Remember, Remember the 5th of November | |||||
Charles Camille Saint-Saëns
생상 Charles Camille Saint-Saëns(1835 ~ 1921) 숙모에게서 처음 피아노를 접하고 스타마티에게서 피아노를 배웠다. 7세 때 피에르 말댕에게 작곡을, 보엘리에게서 오르간을 배웠다. 10세때 피아니스트로 데뷔하여 천재적 기량을 발휘 하였다. 1848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브누아와 알레비에게 각각 오르간과 작곡을 사사받았다. 1853년 파리 생마리교회의 오르가니스트가 되었고, 이 교회에서 즉흥연주를 들은 리스트로부터 <이 시대 최고의 오르가니스트>라고 격찬을 받았다. 1861~65년 니데르메이에르 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하였고 이 때 제자로 메사레, 포레 등이 있었다. 1867년 칸타타 《프로메테우스의 결혼》이 세계박람회 기념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등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1871년 국민음악협회를 설립하여 신작 연주를 장려하였으며 , 이 때 포레, 프랑크, 뒤카, 라벨, 드뷔시 등의 작품을 소개하는 활동을 하였다. 그는 1886년까지 이 협회의 지도자로 있으면서 작곡활동을 하였다. 1888년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고독한 방랑자가되어 미국에서 동양까지 여행하였는데, 특히 알제리와 이집트는 그가 마음에 들던 곳으로 1880년 관현악곡《알제리 모음곡》 1891년《아프리카》 1896년 피아노 협주곡《이집트의 풍》 등의 작품을 남겼던 곳이기도 하였다. 1886년 런던 필하모닉 협회의 위촉으로 제3교향곡 《오르간》 을 작곡하고, 1892년 에드워드 7세의 대관식 행진곡을 작곡하기도 하였다. 1921년 그가 사랑하는 곳 알제리로 다시 찿아가 그곳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여러 장르에서 작품을 남겼는데, 특히 당시 프랑스 음악계의 주류를 이루던 오페라를 13곡 작곡하는 등 힘을 쏟았으나, 오늘날 《삼손과 데릴라》를 제외하고는 그다지 공연되지 않으며, 빈의 음악형식에 따른 소나타, 관현악곡, 협주곡, 실내악곡, 교향곡에 뛰어난 작품들이 많다. 그는 독자적인 길을 추구하기보다는 갖가지 요소를 융합하거나 양식에 순응하면서 변화를 주는데 재능이 있었다. 작품의 특징은 고전적인 형식감과 절도를 중시하였으나, 섬세하고 우아한 표현과 색채적 감각이 뛰어나다. 대표작품으로 《삼손과 데릴라》를 포함한 오페라, 5곡의 피아노 협주곡, 3곡의 바이올린 협주곡, 《동물의 사육제(謝肉祭)》를 포함한 관현악곡· 실내악곡 등이 있다. 교향곡 제3번《오르간》, Op.78, 《동물의 사육제》전곡, 교향시《파에톤》, Op.39, 카프리스 Op.52 No.6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3막중 "바카날레 춤", 오페라《삼손과 데릴라》중 "그대 음성에 내 마음 열리고" [Maria Callas], 《하바네라》,Op.83, 영웅 행진곡 Eb장조 Op.34, 피아노 협주곡 제2번 G단조,Op.22, 첼로 협주곡 1번 A단조, Op.33, 교향시《죽음의 무도》, Op.40 '죽음의 무도(Danse Macabre)’는 김연아가 국제피겨그랑프리 1차대회 '스케이트 아메리카'와 3차대회 '컵 오브 차이나'에서 쇼트프로그램 배경음악으로 선보인 곡으로 생상스의 작품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교향시로서 다소 섬뜩한 곡명과는 달리 명쾌한 곡조에 화려한 색채를 엿볼 수 있는 곡이다. 2009 4cc Yuna Kim SP Danse Macabre (죽음의 무도) | |||||
Chopin Fantasie Impromptu (No.4) in C sharp minor Op.66 쇼팽 / 즉흥 환상곡 C# 단조, Op.66 / Piano by Yundi Li Yundi Li plays Chopin 'Nocturne' Op. 9 No. 2 | |||||
네 소절의 전주를 작은 북이 콩 볶듯 퉁기고 나면 이 리듬은 그대로 끝까지 조금씩 계속 커지면 이어간다. | |||||
Ludwig van Beethoven Moonlight Sonata 'Adagio' Michael Lucarelli plays Moonlight sonata by Ludwig van Beethoven on classical guitar http://www.lucarelli.com Wilhelm Kempff plays Beethoven's Moonlight Sonata mvt. 1 2 3 Ivo Pogorelich plays Beethoven's "Fur elise". Beethoven Symphony No.9 Molto vivace. Leipzig Gewandhaus Orchestra <관련 Post> ■ '악성'(樂聖)이라고 불리우는 베토벤 ■ Wilhelm Walter Friedrich Kempff ■ Beethoven Piano Sonata 감상하기 ■ Beethoven - Symphony 감상하기 | |||||
Royal Opera House Carmen The Spanish heat and gypsy passion of Carmen Le nozze di Figaro Rigoletto Verdi's Rigoletto is justly one of the best-known of all great chorus operas | |||||
An immense voice, in an immense man. His voice rich and full going low, and still rich and ringing when soaring impossibly high, seemingly without effort…. little inflections, changing the tone of his voice to dramatise the words… wonderful clarity of diction…. starting a phrase early to create tension…. the seriousness of the great performer…. volume sufficient to sound clear and strong above a full orchestra… When the song is ended, a beaming face delights in the acclaim, without vanity or pretension. Over a career of some 40 years, he became one of the best-known performers, rivalling pop stars in his popularity and appeal. And withal, a lovable, warm personality, tied to his home town, his family, friends, pasta, enthusiastic about painting, horse-riding, cooking, driving fast cars, always charmed by every woman, young or old. Battling with diet, celebrating a reduction from 150 to 130 kg…. listening to and encouraging young singers…. singing to audiences of thousands. This is Luciano Pavarotti. 도니제티 - 사랑의 묘약 중 "남몰래 흐르는 눈물" Una Furtiva Lagrima -L'Elisir d'Amore, Donizetti Tenor : Luciano Pavarotti / Piano : Leone Magiera (1984 Italy) 네티즌들이 뽑은 오페라 아이아 1위곡 Los Angeles 1994. Nadie interpreta Nessun Dorma como él. The Ultimate Collection - Luciano Pavarotti [2007] | |||||
The movie was adapted by Richard Condon and Janet Roach from Condon's novel. It was directed by John Huston. | |||||
Maria Callas Maria Callas was born in New York City in 1923 to Greek parents. The uniqueness of her angelic voice and her unmatched artistry of interpreting operatic music are the reasons why she was an opera superstar. Ms. Callas passed away in 1977. The soundtrack is "Suicidio!" from "La Gioconda" by Amilcare Ponchielli. Habanera from Bizet's Carmen in covent garden 1962. | |||||
Requiem The Requiem or Requiem Mass (informally, a funeral Mass), also knownformally (in Latin) as the Missa pro defunctis or Missa defunctorum("mass for the departed" or "mass of the departed," respectively), is aliturgical service of the Catholic Church. 레퀴엠이란 라틴어로서 '안식' 이라는 사전적인 의미를 가지며, 음악에서는 카톨릭교회의 죽은 자를 위한 미사곡, 장례미사곡(missa)으로 우리말로는 진혼곡으로 번역될 수 있다. 또한 장례식에서의 예배의식(전례의식)을 카톨릭에서 '안식의 미사'라 하는데 그 기도문의 첫 구절이 Requiem Aeternam ~ (죽은자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라고 시작해서 이러한 명칭이 되었다. 즉위령미사 전례(典禮)에서 첫머리의 입당송(入堂頌, Introit)이 라틴어의 레퀴엠(Requiem)으로 시작되고 있으므로 이미사를 <레퀴엠 미사>라고 부른다. 레퀴엠곡으로서 작곡되는 것은 미사의 통상문(通常文)인 기리에, 상투스, 아뉴스데이, 그 밖에 <미사고유문>의 몇 곡인 것이 보통이다. ■ Mozart의 Requiem 자세히 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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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eherazade (Sheherazade; Шехерезада in Cyrillic, Sekherezada in transliteration), Op. 35, is a symphonic suite composed by Nikolai Rimsky-Korsakov in 1888. Based on The Book of One Thousand and One Nights, this orchestral work combines two features common to Russian music and of Rimsky-Korsakov, in particular: dazzling, colorful orchestration and an interest in the East, which figured greatly in the history of Imperial Russia, as well as orientalism in general. It is considered Rimsky-Korsakov's most popular work. The music was used in a ballet by Michel Fokine. This use of the music was denounced by the Rimsky-Korsakov estate, led by the composer's widow, Nadezhda Rimskaya-Korsakova. 2009 World Championships Yuna Kim Yuna Kim's (South Korean Figure Skater & 2010 Olympics Figure Skating Champion) Long Program Scheherezade
"세헤라자데"...다들 익히 아시다시피 아라비아의 대표적인 설화 문학집인 "아라비안 나이트"에 등장하는 화자(話者)입니다. 아라비안 나이트의 스토리를 아주 약간만 회상시켜 드리자면... 사마르칸드의 왕인 "샤라아르" 왕에게는 매우 아름다운 왕비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샤라아르 왕이 전쟁으로 잠시 자리를 비웠다가 뜻하지 않게 돌아오자 그의 왕비는 흑인 노예와 놀아나고 있었습니다. (이 구절에서 왕의 동생인 "샤자만"과 놀아났다는 얘기도 있고, 혹은 징그러운 괴물, 혹은 악마와 몸을 섞었다는 둥, 번역본마다 틀립니다.) 크게 노한 왕은 왕비를 죽이고 심성이 뒤틀려 폭군이 되었습니다. 또한 정신적 충격 때문에 여자를 혐오하게 되어 밤마나 처녀를 불러들여 하룻밤 자고는 이틑날 아침 죽여버리고 맙니다. 점차 나라안에 처녀의 수가 급감(-ㅅ-;;;)하게 되고 이윽고 순번은 고위층 귀족의 자녀에게도 돌아옵니다. 그 중 대신(大臣)의 딸 "세헤라자데"도 있었는데, 그녀는 원래 전설이나 신화, 역사에 정통한 대단한 독서가이자 이빨까기의 초엘리트(-ㅅ-;;;)로 샤라아르 왕에게 매일 저녁마다 환상적인 이빨로 목숨을 부지합니다. 그렇게 1000일이 지나고, 결국 샤라아르 왕도 그녀의 이빨에 홀딱 넘어가 세헤라자데를 왕비로 맞아들이게 됩니다. 음...? (참고로, 샤라아르는 아라비아의 왕이 아니라 사마르칸드의 왕으로서 사마르칸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니라 우즈베키스탄(장모님의 나라?)의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옛날 실크로드의 중요 경유지였습니다. 지금도 사마르칸드에 가면 수백년 이상 된 유적지들이 도처에 남아있습니다.) 출처 : http://clien.career.co.kr/zboard/view.php?id=free&no=612651 세헤라자데 더 보러 가기 | |||||
Culture/Music